● 핵심 포인트
- 리쥬란에 대한 글로벌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70% 이상 증가했으며, 이는 실제 소비로도 이어져 2분기 매출액이 140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증가함. 영업이익도 559억 원으로 81.7% 증가함.
- 한국콜마의 경우 2분기 실적이 다소 기대치에 못 미쳤으나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수주 흐름이 견고하며, 3분기에는 선케어 매출까지 더해져 실적 개선이 기대됨.
- 코스맥스는 한국 법인 매출이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하였으며, K-뷰티 글로벌 입지 강화에 따라 매출 성장을 이끔. 또한 한국 법인의 주요 고객 브랜드들이 성장세를 보여 제조사 실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줌.
● K-뷰티 고공행진...리쥬란 · 한국콜마 · 코스맥스 실적 청신호
K-뷰티 대표주자인 리쥬란힐러의 제조사 파마리서치의 올 2분기 실적이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리쥬란에 대한 글로벌 검색량이 고공행진 중인 만큼 실적으로도 그게 잘 나타나고 있는데 단순한 관심을 넘어서 직접 소비로도 이어지고 있다. 구글 트렌드에서 리쥬란 키워드의 검색량 상승세와 실제 매출 추이를 비교해보면 두 흐름이 상당히 유사하게 움직이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콜마는 지난주 2분기 실적발표에서 다소 기대치에는 못 미쳤지만 인디 브랜드를 중심으로 수주 흐름이 견고하다. 3분기에는 선케어 매출까지도 잡히면서 실적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고 코스맥스 역시 순항중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