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두산테스나: 삼성전자의 CIS 웨이퍼 테스트 1차 벤더이며, 테슬라와 22조 계약을 맺은 삼성전자 이슈의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임. 거래량이 많이 나오면서 시장이 턴어라운드 되고 있으며, 현재 3만 2천원 ~ 3만원대 사이에서 매수 타점이 잡히고 있음. 목표가는 1차 3만 7천원, 손절가는 2만 5천원 제시함.
- 로보티즈: 액추에이터와 감속기 핵심 부품을 만드는 기업으로, LG전자가 지분 7%대를 갖고 있어 2대 주주에 위치해 있음. 연내에 오픈 AI의 휴머노이드를 공급할 수 있는 모멘텀이 살아있으며, 상승 다 눌린 구간에서 바닥을 다져주고 터닝이 나와줄 수 있는 자리에 위치해 있음. 주봉에서도 상승 여력이 남아 있으며, 목표가는 1차 9만원, 손절가는 7만원 잡음.
● 두산테스나 · 로보티즈 전략주 분석
반도체 소부장 종목 중 하나인 두산테스나는 삼성전자의 CIS 웨이퍼 테스트 1차 벤더로서 시스템 부문 매출액의 95%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테슬라와 22조 계약을 맺은 삼성전자 이슈의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로보티즈는 액추에이터와 감속기 핵심 부품을 만드는 기업으로 LG전자가 지분 7%를 보유하고 있어 대기업의 뒷배를 얻은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연내 오픈 AI의 휴머노이드를 공급할 수 있는 모멘텀 역시 긍정적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