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애브비는 면역학 신약들의 선전으로 매출과 EPS 모두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 스카이리지와 린보크가 각각 44억 달러, 2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42% 성장했다.
- 마스터카드는 결제 네트워크 부문 순매출이 총 거래금액, 국경 간 거래, 전환 거래 등이 고르게 늘어나면서 13% 증가했고, 연간 순매출 성장률 가이던스를 10% 초반대에서 중후반으로 상향 조정했다.
- 엔비디아는 중국 사이버 보안 당국으로부터 자사의 인공지능 칩 H20에 대한 보안 문제로 소환됐다.
-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매출이 46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7% 증가해 시가총액 4조 달러를 넘어섰다.
- 메타는 일일 활성 사용자 수와 광고 노출 수, 광고 단가 모두 월가 컨센서스를 상회했으며, 3분기 매출 전망도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상향 조정했다.
- 테슬라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호출형 승차 공유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유료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정식 허가는 받지 못했다.
- 일라이 릴리는 당뇨병치료제 마운자로가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추는 효과를 보였다는 발표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약가 인하 요구 압박에 주가가 하락했다.
● 메가캡 특징주 : 애브비·마스터카드·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메타·테슬라·일라이 릴리
미국 대형주 특징주들이 일제히 긍정적인 실적을 발표했다. 애브비는 면역학 신약들의 선전으로 매출과 주당순이익(EPS) 모두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 스카이리지와 린보크가 각각 44억 달러, 2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42% 성장했다. 마스터카드는 결제 네트워크 부문 순매출이 총 거래금액, 국경 간 거래, 전환 거래 등이 고르게 늘어나면서 13% 증가했고, 연간 순매출 성장률 가이던스를 10% 초반대에서 중후반으로 상향 조정했다.
엔비디아는 중국 사이버 보안 당국으로부터 자사의 인공지능(AI) 칩 H20에 대한 보안 문제로 소환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매출이 467억 달러로 전년 대비 27% 증가해 시가총액 4조 달러를 넘어섰다. 메타는 일일 활성 사용자 수와 광고 노출 수, 광고 단가 모두 월가 컨센서스를 상회했으며, 3분기 매출 전망도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수준으로 상향 조정했다.
반면 테슬라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호출형 승차 공유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유료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정식 허가는 받지 못했다. 일라이 릴리는 당뇨병치료제 마운자로가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추는 효과를 보였다는 발표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대통령의 약가 인하 요구 압박에 주가가 하락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