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유업이 대표 제품 ‘초코에몽’과 ‘아몬드데이’를 증정하는 ‘전국민 간식 이벤트’를 오는 8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국민 간식 이벤트’는 남양유업이 매월 운영하는 소비자 참여형 SNS 캠페인으로, 시즌과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7월은 여름방학을 맞아 남양유업 대표 제품으로 가족이 함께 만드는 간식 레시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콘텐츠 중심으로 기획됐다.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이벤트 게시글에 ‘남양유업 제품으로 만들고 싶은 간식’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초코에몽 190ml(24개입)과 아몬드데이 오리지널 190ml(24개입)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직접 만든 레시피를 공유하는 콘텐츠 이벤트도 병행된다. 남양유업 제품을 활용한 요리 사진과 레시피를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명에게 백미당 상품권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의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은 2011년 출시 이후 국산 원유 기반의 고유 레시피와 친숙한 도라에몽 캐릭터 패키지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왔다.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식물성 음료 ‘아몬드데이’는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동결분쇄 및 로스팅 공법으로 가공한 제품이다. 유당불내증이나 두유 알레르기 소비자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유업은 2024년 1월 한앤컴퍼니 체제 전환 이후 신뢰 회복과 경영 정상화에 주력해왔다. 올 1분기 기준 3개 분기 연속 당기순이익 흑자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