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종목: 넥스트바이오메디컬]
-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내시경용 지혈제 '넥스파우더'를 생산하는 기업으로, 글로벌 유통회사인 메드트로닉과 계약을 맺고 있음.
- 작년 위내시경 및 대장내시경 분야에 진출하였으며, 이번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북미 시장에 진출하였음.
- 7월 둘째 주까지의 수출 데이터가 지난 6월 한 달 치만큼의 수익을 넘어서는 단가를 기록하여 2분기 실적 개선이 기대됨.
- 올해 흑자 전환이 예상되며, 메드트로닉이 관세를 부담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적음.
- 넥스피어-F라는 관절염 치료제도 임상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향후 시장의 관심이 기대됨.
- 현재 주가는 2월 고점 부근까지 상승하였으며,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실적 개선과 표준치료제 가이드라인 등재가 필요함.
● 넥스트바이오메디컬, 2분기 실적 개선과 함께 주가 추가 상승 기대
내시경용 지혈제 '넥스파우더'를 생산하는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이 2분기 실적 개선과 함께 주가 추가 상승이 기대되고 있다. 동사는 작년 위내시경 및 대장내시경 분야에 진출하였으며, 이번 2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북미 시장에 진출하였다. 7월 둘째 주까지의 수출 데이터가 지난 6월 한 달 치만큼의 수익을 넘어서는 단가를 기록하여 2분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올해 흑자 전환이 예상되며, 메드트로닉이 관세를 부담하기 때문에 리스크가 적다. 넥스피어-F라는 관절염 치료제도 임상을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어 향후 시장의 관심이 기대된다. 현재 주가는 2월 고점 부근까지 상승하였으며,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실적 개선과 표준치료제 가이드라인 등재가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