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외국인이 선물과 현물 시장에서 동반 순매수를 하며 시장의 상승 탄력을 키움.
- 외국인은 2268억 원의 선물을 매수하고 있으며, 기관 투자가는 946억 원의 선물을 매도하면서 주식을 1479억 원어치 매수함.
- 현재 시장의 주도주는 하이닉스이며, 종가 기준 28만 원을 넘으면 코스피가 더 상승할 가능성이 있고, 넘지 못하면 기간 조정이 예상됨.
- 오늘은 위클리 옵션 만기일로, 선물 투자 주체들의 움직임 주시 필요.
- 종합주가지수 3240포인트를 넘어갈 경우 주식 매수를 자제할 것을 권장함.
● 외국인 강한 매수세, 시장 상승 탄력 키워... 주도주 하이닉스 주목
외국인이 선물과 현물 시장에서 동반 순매수를 보이며 시장의 상승 탄력을 키우고 있다. 외국인은 2268억 원의 선물을 매수하고 있으며, 기관 투자가는 946억 원의 선물을 매도하면서 주식을 1479억 원어치 매수했다. 현재 시장의 주도주는 하이닉스이며, 종가 기준 28만 원을 넘으면 코스피가 더 상승할 가능성이 있고, 넘지 못하면 기간 조정이 예상된다. 오늘은 위클리 옵션 만기일로, 선물 투자 주체들의 움직임을 주시해야 한다. 또한, 종합주가지수 3240포인트를 넘어갈 경우 주식 매수를 자제할 것을 권장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