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고ROE란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은 기업을 뜻하며, 자본 대비 순이익을 잘 내는 업종 및 종목군을 의미한다.
- 고ROE 종목군은 중장기적으로 성과가 좋으며, 실적과 주가의 연동성이 크다.
- 최근 7월에는 저PER 종목군들이 급등하면서 고ROE 종목군들이 다소 하락했다.
- 저PBR 종목군들은 주주환원에 대한 기대감과 정부의 상속세 정책 등으로 인해 상승했다.
- 고ROE 종목군 중에서는 조선, 방산, 원전, 증권, SK하이닉스 등이 있으며, 이들 종목은 올해 YTD 기준으로 좋은 성과를 보였다.
- 따라서, 바벨 전략으로 저PBR 종목군과 고ROE 종목군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다.
● 급락한 고ROE 종목군, 지금이 중장기적 기회다
자기자본이익률이 높은 기업을 뜻하는 고ROE 종목군은 자본 대비 순이익을 잘 내는 업종 및 종목군을 의미한다. 이러한 고ROE 종목군은 중장기적으로 성과가 좋으며, 실적과 주가의 연동성이 크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최근 7월에는 저PER 종목군들이 급등하면서 상대적으로 고ROE 종목군들이 다소 하락한 모습을 보였다. 저PBR 종목군들은 주주환원에 대한 기대감과 정부의 상속세 정책 등으로 인해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고ROE 종목군 중에서는 조선, 방산, 원전, 증권, SK하이닉스 등이 있으며, 이들 종목은 올해 YTD 기준으로 좋은 성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중장기적으로 고ROE 종목군들이 코스피 대비 아웃퍼폼할 것으로 전망하며, 바벨 전략으로 저PBR 종목군과 고ROE 종목군에 분산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