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에서 바이오 관련주인 현대약품과 일동제약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오롱은 지주사 중에서 강한 모습을 보임. 반면 LS와 롯데지주는 하방 압력을 받고 있음.
- 카카오와 카카오페이의 주가 희비가 엇갈리고 있음. 카카오페이는 외국인의 지속되는 매도로 인해 하락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는 대주주들의 보유 비중이 높아 교환사채 발행 시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
- 카카오는 AI 관련 정책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11월에 오픈AI와 협업한 AI 플랫폼 출시 예정으로 긍정적인 모멘텀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됨.
- 골드만삭스가 NAVER에 대해 투자 의견을 중립으로 하향 조정함에 따라 카카오의 반사 수익성을 기대하기 보다는 두 종목이 같이 움직이는 업종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함.
● 카카오와 카카오페이, 주가 희비..왜?
코스피에서 바이오 관련주인 현대약품과 일동제약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오롱은 지주사 중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 반면 LS와 롯데지주는 하방 압력을 받고 있다. 카카오와 카카오페이의 주가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외국인의 지속되는 매도로 인해 하락하고 있으며, 카카오페이의 2대 주주인 알리페이가 카카오페이 보통주 3.55%를 대상으로 2835억 원 규모의 외화표시 교환사채를 발행하겠다고 공시하면서 물량 부담이 우려되고 있다. 반면 카카오는 AI 관련 정책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11월에 오픈AI와 협업한 AI 플랫폼 출시 예정으로 긍정적인 모멘텀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골드만삭스가 NAVER에 대해 투자 의견을 중립으로 하향 조정함에 따라 카카오의 반사 수익성을 기대하기 보다는 두 종목이 같이 움직이는 업종으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