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조선주 중 HD현대미포조선이 긍정적인 리포트에 힘입어 상승 중. 목표주가 21만원 제시됨. 그러나 전문가는 조선주보다는 조선기자재주가 실적 및 저평가 측면에서 더 매력적이라고 봄. 특히 동성화인텍이 가장 저평가된 조선기자재주라고 분석함.
- 하이스틸이 미 상무부로부터 덤핑 제로 결정을 받아 강관업체들이 동반 상승 중. 하이스틸은 미국에 수출하는 강벽 사각 파이프 구조관에 대해 반덤핑 혐의 없음 결정을 받음. 이에 따라 향후 미국의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 참여 가능성도 높아짐.
- 외국인과 기관은 동반 순매도 중이나 개인은 이를 이용해 중소형주 내에서 뉴스가 있는 종목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음.
● 조선주 상승 여력 충분, 조선기자재주는 더 매력적-하이스틸, 미 상무부 덤핑 제로 결정
조선주 중 HD현대미포조선이 긍정적인 리포트에 힘입어 상승 중이다. 목표주가 21만원이 제시됐다. 그러나 전문가는 조선주보다는 조선기자재주가 실적 및 저평가 측면에서 더 매력적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동성화인텍이 가장 저평가된 조선기자재주라고 봤다. 한편 하이스틸이 미 상무부로부터 덤핑 제로 결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강관업체들이 동반 상승 중이다. 하이스틸은 미국에 수출하는 강벽 사각 파이프 구조관에 대해 반덤핑 혐의 없음 결정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향후 미국의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 참여 가능성도 높아졌다. 오늘 외국인과 기관은 동반 순매도에 나섰지만 개인은 이 하락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유동성이 풍부한 가운데 상승 종목이 제한적이어서 갈 데가 없으니 중소형주 내에서 뉴스가 있는 종목으로 매기가 쏠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