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지주사 관련 종목들이 프리마켓에서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장중 조정을 이용한 매매가 유효할 것으로 보임.
- 7월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상법 개정안이 통과되어 주주에 대한 충실 의무는 바로 시행되며, 3%룰은 공포 1년 이후 시행될 예정임.
- 감사위원 분리 선출 및 집중투표제 등 추가적인 상법 보완 사항은 9월 국회에서 논의될 예정으로, 이러한 모멘텀은 9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
- 현시점에서 DL, DL이앤씨, GS 등 관련 종목들의 상승 흐름이 두드러지고 있음.
- 청담글로벌은 어제 정규장에서 15% 정도 거래량이 크게 실리며 상승함.
- 화장품 주들은 시진핑 주석 방한 기대감과 2분기 실적 데이터가 사상 최대치로 증가했다는 이슈로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음.
- 청담 글로벌은 중국 수출이 많은 유통회사로, 화장품 관련 종목들과 동반 상승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음.
- 주가가 강하게 올라갈 때 따라잡는 전략은 위험할 수 있으므로, 장중 저점을 확인한 후 매수하는 전략이 바람직함.
● 저PBR · 고배당 종목...지주사 관련주 주목
최근 지주사 관련 종목들이 프리마켓에서 오름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은 장중 조정을 이용한 매매가 유효할 것으로 전망한다. 지난 7월 3일 국회 본회의에서 상법 개정안이 통과되며 주주에 대한 충실 의무는 바로 시행되고, 3%룰은 공포 1년 이후 시행될 예정이다. 감사위원 분리 선출 및 집중투표제 등 추가적인 상법 보완 사항은 9월 국회에서 논의될 예정으로, 이러한 모멘텀은 9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현시점에서 DL, DL이앤씨, GS 등 관련 종목들의 상승 흐름이 두드러지고 있다. 한편, 청담글로벌은 어제 정규장에서 15% 정도 거래량이 크게 실리며 상승했다. 화장품 주들은 시진핑 주석 방한 기대감과 2분기 실적 데이터가 사상 최대치로 증가했다는 이슈로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데, 청담 글로벌은 중국 수출이 많은 유통회사로 화장품 관련 종목들과 동반 상승하는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