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덕산네오룩스]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이 내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며, 해당 제품에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솔루션이 탑재됨. 덕산네오룩스는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하는 기업으로, OLED 재료를 자체 생산 및 개발하고 있음. 이로 인해 하반기 실적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주가는 3만 2천원 대에서 4만원대까지 상승함.
- [전진건설로봇] 주당 689원의 현금 배당 결정과 에코스틸을 흡수 합병하기로 결정함. 콘크리트 펌프카 국내 1위, 국내 시장 2위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으로, 재건 및 AI 인프라 확장에 따른 인프라 수혜가 예상됨. 기술적으로 쌍바닥을 다져주는 패턴에서 저점 매수 기회로 볼 수 있으며, 연기금에서 지속적으로 매수가 들어오고 있음.
- [제주반도체] 엔비디아와 관련하여 H20 칩을 미국에서 허용해줌으로써 중국에도 수출길이 열릴 것이라는 이슈가 있음. 중국과 관련된 반도체 이슈가 있을 때마다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전 고점인 2만원 대까지 상승 가능성이 있음.
- [청담글로벌] 자회사 바이오비쥬의 뛰어난 영업 실적과 청담글로벌 대표의 중국 유통망 구축 능력으로 향후 한중 관계 개선에 따른 수혜가 예상됨. 미국 시장 진출 모멘텀도 존재함. 다만, NXT 시장에서 급등이 나올 때는 익절하는 전략을 추천함.
● 프리마켓 특징주: 덕산네오룩스, 전진건설로봇, 제주반도체, 청담글로벌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 출시 예정 소식에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하는 덕산네오룩스가 프리마켓에서 4.5% 상승했다. 동사의 주력 제품인 OLED 재료가 아이폰에 탑재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주당 689원의 현금 배당과 에코스틸 흡수 합병을 결정한 전진건설로봇은 2% 가까이 상승 중이다. 국내 콘크리트 펌프카 시장에서 1, 2위를 다투는 동사는 재건 및 AI 인프라 확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엔비디아의 H20 칩 수출 허가 소식에 제주반도체는 5% 상승했으며, 청담글로벌은 자회사의 실적 개선과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바탕으로 10% 넘게 상승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