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지난주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로 인해 국내 기업들의 제품 검색량이 급증함
- 기아자동차의 '니로', 농심의 '신라면', 현대자동차의 '코나', '투싼', '펠리세이드', '싼타페' 등 자동차 및 가전제품 브랜드의 검색량이 크게 증가함
- CJ ENM의 보이그룹 '에이티즈', 의료기기 제조업체 '인바디', 동국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마데카'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도 검색량 신고점을 기록함
-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4일간 32조 원의 매출을 올리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함
- 현대백화점그룹이 인수한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미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며 아마존 프라임데이 기간 동안 검색량이 급증함
- 지누스는 압축 포장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배송비를 절감하고 소비자가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음
- 지누스의 지역별 매출은 미국 시장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ODM 사업 확장과 관세 이슈 해결 등으로 인해 회복세를 보이고 있음
● 아마존 프라임데이 효과...국내 기업 제품 검색량 급증
지난주 아마존 프라임데이 행사로 인해 국내 기업들의 제품 검색량이 급증했다.기아자동차의 '니로', 농심의 '신라면', 현대자동차의 '코나', '투싼', '펠리세이드', '싼타페' 등 자동차 및 가전제품 브랜드의 검색량이 크게 증가했으며, CJ ENM의 보이그룹 '에이티즈', 의료기기 제조업체 '인바디', 동국제약의 화장품 브랜드 '마데카'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들도 검색량 신고점을 기록했다. 아마존 프라임데이는 4일간 32조 원의 매출을 올리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현대백화점그룹이 인수한 가구 브랜드 '지누스'는 미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며 아마존 프라임데이 기간 동안 검색량이 급증했는데, 이는 지누스의 압축 포장 기술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배송비를 절감하고 소비자가 쉽게 설치할 수 있는 경쟁력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누스의 지역별 매출은 미국 시장이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ODM 사업 확장과 관세 이슈 해결 등으로 인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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