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지난주 금요일 RE100 관련해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인 대명에너지가 장중 11% 상승, 오가노이드 섹터에서는 토모큐브가 장중 9%,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11% 상승함.
- 지난주 금요일 한국 증시는 전강후약으로 약보합권에서 마감했으며, 미국 증시도 관세 이슈로 흔들리는 모습을 보임.
- 국내 증시의 공매도 잔고가 9조 원까지 증가했으나, 개인 투자자들은 3500~4000포인트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음.
- 현 정책 기대감 및 수급 상황을 고려했을 때 공매도 잔고 9조 원은 충분히 돌파 가능하다는 의견이며, 관세 협상 관련해서도 한국이 유리하다는 시각이 존재함.
● 신재생·오가노이드 관련주 강세...공매도 잔고 9조원 돌파
지난 금요일 RE100 관련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인 대명에너지가 장중 11% 상승하였고, 오가노이드 섹터에서는 토모큐브가 장중 9%, 오가노이드사이언스가 11% 상승하였다. 한편, 국내 증시의 공매도 잔고가 9조 원까지 증가하였으나, 개인 투자자들은 3500~4000포인트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 정책 기대감 및 수급 상황을 고려했을 때 공매도 잔고 9조 원은 충분히 돌파 가능하다는 의견이다. 또한, 관세 협상 관련해서도 한국이 유리하다는 시각이 존재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