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전 장에서는 반도체가 지수 상승을 견인하였으며, 자동차와 반도체 수출이 견조하였음. 특히 반도체 쪽에서는 3분기 레거시 쪽의 가격 반등 전망이 나오며 외국인의 매수가 삼성전자에 집중됨.
- 테슬라의 주가가 4% 넘게 반등하면서 2차 전지 주들도 키 맞추기식 순환매 양상으로 반등함.
- 태양광, 탄소 포집, 신재생에너지 쪽은 정부의 RE100 3단 집중 조성 계획 소식 속에 특히 태양광 쪽이 집중 반등함. OCI 홀딩스, 대성파인텍 같은 종목이 함께 상승함.
- 정부의 RE100 산업단지 조정 추진 기대감을 안고 한화 솔루션이 급등함. 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것을 뜻함.
- 전문가는 하반기에는 한화 솔루션과 씨에스 윈드 같은 태양광과 풍력 역시도 어느 정도 키 맞추기를 시도할 것이라 전망함. 또한 미국의 정전 사태와 전기료 상승으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예상함.
- 한화솔루션의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폭증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가 역시도 상반기 고점까지 도전 가능할 것이라 전망함.
● 오전 장 반도체가 지수 상승 견인, 오후 장에선 테슬라 효과로 2차 전지 반등
오전 장에서는 반도체가 지수 상승을 견인했으며, 자동차와 반도체 수출이 견조하였다. 특히 반도체 쪽에서는 3분기 레거시 쪽의 가격 반등 전망이 나오며 외국인의 매수가 삼성전자에 집중되었다. 한편 테슬라의 주가가 4% 넘게 반등하면서 2차 전지 주들도 키 맞추기식 순환매 양상으로 반등하였다.
태양광, 탄소 포집, 신재생에너지 쪽은 정부의 RE100 3단 집중 조성 계획 소식 속에 특히 태양광 쪽이 집중 반등하였다. OCI 홀딩스, 대성파인텍 같은 종목이 함께 상승하였다.
정부의 RE100 산업단지 조정 추진 기대감을 안고 한화 솔루션이 급등하였다. 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것을 뜻한다. 전문가는 하반기에는 한화 솔루션과 씨에스 윈드 같은 태양광과 풍력 역시도 어느 정도 키 맞추기를 시도할 것이라 전망한다. 또한 미국의 정전 사태와 전기료 상승으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예상한다.
한화 솔루션의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폭증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가 역시도 상반기 고점까지 도전 가능할 것이라 전망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