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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CVC 시그나이트, 대체커피 '웨이크'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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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CVC 시그나이트, 대체커피 '웨이크'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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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세계그룹의 기업형 벤처캐피탈(CVC) 시그나이트가 푸드테크 스타트업 ㈜웨이크에 프리A(Pre-A) 투자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웨이크는 국내 대체 커피 브랜드 '산스(SANS)'를 운영하는 업체다.

    산스는 국내 최초로 원두 없이 커피의 맛과 향을 유사하게 구현한 대체 커피 브랜드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체 커피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5대 멸종위기 작물로 지정된 원두 대신 대추씨, 치커리 뿌리, 보리 등 12개 원료를 조합해 아메리카노와 유사한 대체 커피를 개발했다.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을 비롯한 커피 전문가는 "커피의 맛과 향, 질감까지 완벽히 구현했다"고 평가했다.

    시그나이트는 글로벌 대체 커피 시장이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점 등 산스의 성장 잠재력에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메티큘러스 리서치가 발간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대체 커피 시장은 올해 162억1,000만 달러, 약 22조2,700억원 규모로 예상된다.

    2032년 240억5,000만달러, 약 33조375억원까지 증가해 연평균 5.8%의 성장률을 보일 전망이다.


    한편 시그나이트는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하는 기술 기반의 뷰티, 패션, 리테일, 푸드,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투자금은 산스의 오프라인 유통망 확장 및 추가 연구개발(R&D),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에 사용된다.


    김주영 시그나이트 책임심사역은 "대체 커피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와 같이 기술을 통해 시장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기업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웨이크 김경훈 대표 역시 "시그나이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산스를 '대체 커피'의 대명사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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