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증권가에서는 코스피 상단을 3700포인트까지 상향 조정 중이며, 이는 정부의 정책 기대감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감에 기인함.
- 현재 주식 시장은 많이 상승하였으나 여전히 추가 상승 여력이 있으며, 유동성이 계속 보강되고 있음에 주목해야 함.
- 그러나 속도 조절이 필요하며, 어닝 시즌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흐름이 더욱 뚜렷해질 가능성이 있음.
- 업종 간의 간극을 좁히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반도체, 바이오, 엔터 업종이 유망할 것으로 예상됨.
● 코스피 3700포인트까지 상향 조정, 추가 상승 여력 충분
증권가에서는 코스피 상단을 3700포인트까지 상향 조정 중이다. 이는 정부의 정책 기대감과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감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주식 시장은 많이 상승하였으나 여전히 추가 상승 여력이 있으며, 유동성이 계속 보강되고 있음에 주목해야 한다. 그러나 속도 조절이 필요하며, 어닝 시즌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흐름이 더욱 뚜렷해질 가능성이 있다. 업종 간의 간극을 좁히는 양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반도체, 바이오, 엔터 업종이 유망할 것으로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