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연준이 미국 대형 은행들에 대한 의무자본비율 요건을 완화하는 계획을 발표함. 이에 따라 JP모건과 씨티그룹 등 주요 은행주 주가가 상승 마감함.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을 비판하며 차기 연준 의장 후보군을 네 명 정도로 압축했다고 밝힘.
-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이 국방비 증액에 난색을 표한 스페인에 대해 압박에 나섬.
- 엔디비아 주가가 주당 150달러 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함.
- 테슬라의 5월 유럽 판매 대수가 1년 전보다 27.9% 감소한 1만 3863대로 집계됨.
- 영국의 에너지 기업 쉘이 경쟁사인 BP 인수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힘.
- 마이크론이 매출 93억 달러, 주당 순이익 1.91달러의 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이는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준임.
● 연준, 미국 대형 은행 의무자본비율 완화...JP모간 등 주가 상승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25일(현지시간) 미국 대형 은행들에 대한 의무자본비율 요건을 완화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발표 후 JP모간과 씨티그룹 등 주요 은행주 주가는 상승 마감했다. 이날 도날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에 대해 “끔찍하다”고 비판하며 차기 연준 의장 후보군을 네 명 정도로 압축했다고 말했다. 한편, 전날 엔비디아는 주당 150달러 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고 마이크론은 매출 93억 달러, 주당 순이익 1.91달러의 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