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테슬라의 로보택시 출시는 자율주행으로의 전환과 차량용 플랫폼 회사로 가겠다는 의지를 보여줌.
- 2차 전지와 테슬라를 더 이상 연관시키지 않는 것이 좋으며, 현재의 수급은 일시적인 투심 완화에 따른 효과로 판단됨.
- 테슬라 로보택시의 성공은 FSD의 미래를 빠르게 실생활에 적용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에서는 현대모비스와 현대오토에버가 자율주행 종목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됨.
- 테슬라의 로보택시 오류 발견은 초기 상황이며, 점차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어 시장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판단됨.
● 테슬라 로보택시 출시, 자율주행 관련주 판도 바뀌나
테슬라가 로보택시를 출시하며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업계 전문가는 테슬라의 이번 행보가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차량용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한편, 최근 강세를 보인 2차 전지주와 테슬라를 연결 짓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하며, 현재의 2차 전지주 상승은 일시적인 투자심리 완화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테슬라 로보택시의 성공은 자사의 FSD(Full Self-Driving) 시스템을 빠르게 실생활에 적용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국내에서는 현대모비스와 현대오토에버 등이 자율주행 관련 종목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테슬라 로보택시에서 일부 오류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전문가는 이는 초기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