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 시장에서는 지주사 테마주들이 견조한 가운데 LG가 8% 넘게 상승 중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에 배경훈 LG AI연구원장을 후보로 지명하면서 LG 그룹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키움증권 같은 증권사 테마주들도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으며 웹툰 테마주, 항공주들도 움직이고 있다.
- 코스닥 시장에서는 퓨런티어가 자율주행 테마주 안에서 견조한 모습을 보이며 14% 넘게 상승 중이다. GST는 LS ELECTRIC의 관련사, 협력사로 부각되며 6% 넘게 상승 중이며 액침 냉각 시스템 관련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미국 뉴욕 증시는 중동 지역 긴장 완화로 3대 지수 모두 상승했다. 나스닥 0.9%, 반도체 지수 0.6% 상승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과 이스라엘이 완전한 휴전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 시가총액 상위 종목 대부분 상승 중인 가운데 NAVER만 약보합세다. SK하이닉스 2.5%, LG에너지솔루션 1.87% 상승했고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전 해체 승인 심사를 앞두고 2% 상승했다.
- 거래량 상위 종목으로는 두산에너빌리티, 대한전선, SK아이테크놀로지 등이 있다.
● 프리마켓 상승률 상위 종목..지주사, 자율주행, 증권사 테마 강세
24일 프리마켓에서는 지주사, 자율주행, 증권사 테마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사조산업 같은 지주사 테마주들이 견조한 가운데 LG가 8% 넘게 상승 중이다. LG는 어제 있었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 지명 소식에 힘입어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키움증권 같은 증권사 테마주들도 상승 랠리를 이어가고 있으며 곳곳에서 웹툰 테마주, 항공주들도 움직이는 모습이 포착되고 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퓨런티어가 자율주행 테마주 안에서 견조한 모습을 보이며 14% 넘게 상승 중이다. GST는 LS ELECTRIC의 관련사, 협력사로 부각되며 6% 넘게 상승 중이며 액침 냉각 시스템 관련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씨앤씨인터내셔널, 모트렉스, 텔레칩스 같은 종목들도 빨간불을 켜내고 있다. 한편 간밤 뉴욕 증시는 중동 지역 긴장 완화로 3대 지수 모두 상승했다. 나스닥 0.9%, 반도체 지수 0.6% 상승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이란과 이스라엘이 완전한 휴전에 합의했다고 전했다. 이런 분위기를 안고 출발한 우리 증시에서도 시가총액 상위 종목 대부분 상승 중인 가운데 NAVER만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