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에너지 섹터: 중동 지역의 긴장감 고조로 에너지 기업들의 주가가 일제히 하락함. 엑슨모빌 2.58%, 셰브론 1.8% 하락.
- 원자력 섹터 : 뉴욕주가 15년 만에 새 원자력발전소 건설에 나서며 원자력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임. 콘스텔레이션 에너지 3.37% 상승.
- 테슬라: 로보택시 출시 소식에 장중 10%넘는 상승세를 보여줌. 종가는 8.23% 상승.
- 마이크로소프트 : 윈도우 설정 메뉴에 새로 추가된 AI 에이전트를 구동하는 소형 언어 모델 Mu를 공개. 주가는 1.8% 상승.
- 힘스 & 허즈 : 노보 노디스크와의 협업 전격 중단. 주가는 34.63% 하락.
- 노보 노디스크 : 비만 치료제 후보인 카그리세마의 임상결과 공개. 평균 체중 감량 22.7%로 회사 기대치인 25%이상에 못미쳐 주가 5.49% 하락.
-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 20억 달러 규모의 전환 사채 발행. 조달 자금은 기업 운영에 사용되며 이 중 2억 달러는 캡콜 거래에 사용될 계획. 주가는 9.7% 하락.
● 특징주 시황...에너지 · 원자력 · 테슬라 · MS · 힘스&허즈 · 노보 노디스크 · 슈퍼마이크로컴퓨터
24일(현지시간) 특징주 시황에서는 중동 지역의 긴장감 고조로 에너지 기업들의 주가가 일제히 하락했다. 엑슨모빌(-2.58%), 셰브론(-1.8%)등이 대표적이다. 반면 뉴욕주가 15년 만에 새 원자력발전소 건설에 나서며 원자력 관련주들은 상승세를 보였다. 콘스텔레이션 에너지(+3.37%)가 대표적이다. 테슬라의 주가는 장중 10%넘게 오르는 등 강세를 보였는데, 이는 로보택시 출시 소식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 설정 메뉴에 새로 추가된 AI 에이전트를 구동하는 소형 언어 모델 Mu를 공개하며 주가가 1.8%올랐다. 한편 덴마크 제약사 노보 노디스크는 미국의 복제약 제조사 힘스&허즈와의 협업을 전격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힘스&허즈의 주가는 34.63%급락했다.
노보 노디스크의 비만 치료제 후보물질인 카그리세마의 임상 3상 결과가 공개됐지만 주가는 오히려 5.49%떨어졌다. 임상 결과 체중 감량 효과가 회사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기 때문이다.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는 20억 달러 규모의 전환사채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조달한 자금은 일반적인 기업 운영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 중 최대 2억 달러는 캡콜 거래에 사용될 계획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