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코스피가 3년 5개월 만에 3천 선을 돌파하며, 올해 들어 25.9% 상승해 주요 32개국 42개 지수 가운데 상승률 1위를 차지함.
- 맥쿼리가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31만 원에서 36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영업이익 전망을 68조 8천억 원대로 예상함.
- 국내 증권가에서는 코스피의 급등으로 인한 숨 고르기 가능성을 제기하며, 실적 장세를 기대하며 업종을 선별할 것을 권고함.
- 미국의 중동 분쟁 군사 개입으로 인해 국제정세가 불안해진 가운데, 중동 증시가 상승하고, 가상화폐가 하락함.
- 이란 의회가 전 세계 원유 수송량의 20%를 담당하는 호르무즈 해협 봉쇄를 의결함에 따라 국제유가 상승이 예상됨.
● 코스피, 3년 5개월만에 3천선 돌파. 맥쿼리, SK하이닉스 목표가 상향
코스피가 3년 5개월 만에 3천 선을 돌파하며, 올해 들어 25.9% 상승해 주요 32개국 42개 지수 가운데 상승률 1위를 차지했다. 맥쿼리는 SK하이닉스의 목표주가를 31만 원에서 36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내년 영업이익 전망을 68조 8천억 원대로 예상했다. 그러나 국내 증권가에서는 코스피의 급등으로 인한 숨 고르기 가능성을 제기하며, 실적 장세를 기대하며 업종을 선별할 것을 권고했다. 한편 미국의 중동 분쟁 군사 개입으로 인해 국제정세가 불안해진 가운데, 중동 증시가 상승하고, 가상화폐가 하락했다. 또 이란 의회가 전 세계 원유 수송량의 20%를 담당하는 호르무즈 해협 봉쇄를 의결함에 따라 국제유가 상승이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