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정부가 수도권 선호 주거지역의 주택 공급 부족과 패닉바잉을 해소하기 위해 3기 신도시 용적률을 높이고 서울 유휴 국공유지를 추가로 개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다음 달에 수도권에 3만 가구 이상 추가 공급하는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건설주의 향방이 주목된다.
- 네이버 클라우드 AI 혁신센터장 출신의 하정우 수석이 100조 원 규모의 AI 전략을 추진할 책임자로 발탁되었다. 하 수석은 한국의 언어와 데이터로 학습한 한국형 AI 모델을 민간 협력 방식으로 개발하고 이를 오픈 소스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글과컴퓨터, 네이버 등 AI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 국회가 원화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따로 규율하는 법 제정을 추진하면서 디지털 자산 법제화 논의가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기재부는 금융위원회, 한국은행과 협의체를 구성하고 발행자 100% 이상 유동성 담보 보유 외환규제 등을 논의 중이다. 국내 은행들도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 중이며, 케이뱅크도 관련 논의에 동참했다.
- 미국 상원은 현지 시간으로 17일 스테이블코인 규제안 지니어스 본회의 투표를 진행한다.
● 수도권 선호 주거지역 주택 공급 확대 방안 검토, 건설주 향방은?
정부가 수도권 선호 주거지역의 주택 공급 부족과 패닉바잉을 해소하기 위해 3기 신도시 용적률을 높이고 서울 유휴 국공유지를 추가로 개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며, 다음 달에 수도권에 3만 가구 이상 추가 공급하는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건설주의 향방이 주목된다.
네이버 클라우드 AI 혁신센터장 출신의 하정우 수석이 100조 원 규모의 AI 전략을 추진할 책임자로 발탁되었다. 하 수석은 한국의 언어와 데이터로 학습한 한국형 AI 모델을 민간 협력 방식으로 개발하고 이를 오픈 소스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한글과컴퓨터, 네이버 등 AI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국회의 원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별도 규율 법 제정 추진으로 디지털 자산 법제화 논의가 새 국면을 맞았다. 기재부와 한은, 금융위 간 협의체에서는 발행자 100% 이상 유동성 담보 보유 외환규제도 다룰 예정이다. 은행권 역시 원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준비 작업이 한창이며, 최근 케이뱅크도 관련 논의에 참여했다.
미국 상원은 현지 시간 17일 스테이블코인 규제안 지니어스 본회의 투표를 진행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