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2025년 6월 11일 한국 증시는 미중 무역합의와 국내 증시 부양 기대감 속에 6거래일 연속 상승 랠리를 이어가며, 코스피 지수는 3년 5개월 만에 2900포인트를 돌파함.
- 이날 빨간불이 짙었던 섹터는 반도체, 화장품, 에너지, 2차 전지이며, 미국과 중국의 반도체 갈등 완화 및 TSMC의 5월 매출 호조, 삼성의 AI 칩 공동 개발, D램 가격 상승 등 여러 호재로 인해 반도체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임.
- 또한, 화장품 업계에서는 5월 대비 31% 가량 수출이 증가했으며, K-뷰티의 인기와 함께 선크림 성수기를 맞이함. 이에 따라 실리콘투, 네이처셀, 코스메카코리아 등 다수의 화장품 주가 상승함.
● 코스피 2900선 돌파, 반도체·화장품 업종 강세
2025년 6월 11일 한국 증시는 미중 무역합의와 국내 증시 부양 기대감 속에 6거래일 연속 상승 랠리를 이어가며, 코스피 지수는 3년 5개월 만에 2900포인트를 돌파했다. 이날 빨간불이 짙었던 섹터는 반도체, 화장품, 에너지, 2차 전지이다. 미국과 중국의 반도체 갈등 완화 및 TSMC의 5월 매출 호조, 삼성의 AI 칩 공동 개발, D램 가격 상승 등 여러 호재로 인해 반도체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또한, 화장품 업계에서는 5월 대비 31% 가량 수출이 증가했으며, K-뷰티의 인기와 함께 선크림 성수기를 맞이했다. 이에 따라 실리콘투, 네이처셀, 코스메카코리아 등 다수의 화장품 주가 상승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