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코넷은 동남아 최대 ICT 전시회인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isa) 2025"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전자식 빔포밍 안테나(Electronically Steerable Antenna, ESA) 전문기업인 글로벌코넷은 이번 전시회에 드론용 GA24, GU24 IOT 터미널과 Alpha2, K-Flip를 선보이며 다중 위성서비스가 가능한 Dualsat 서비스를 소개하였다.
위성사업자의 교류의 장인 전시회에서 항상 새로운 드론 솔루션을 제공하여 ESA 안테나의 기술 리더 업체로 K-안테나 품격을 더 높였다.
Global Konet은 이번 행사기간 영국, 필리핀,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등의 전세계 파트너들과 향후 사업에 대한 협의를 가졌으며, 앞으로 Global Konet의 개발 로드맵을 협의했다.
인도네시아 해군과는 해양에 적용가능한 Alpha2 ESA 안테나를 활용하여 인도네시아 군의 성능 개량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인도(India) 글로벌 파트너와는 india 마켓의 판매를 위한 인도 공장 설립과 판매 협의를 진행했다. 그 외에도 필리핀 사업자와 POC를 진행하기로 했다.
김연곤 Global Konet 대표는 "현재 중동과 아시아에서 드론 위성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쇄도하고 있으며, 여기에 적합한 위성솔루션 뿐만 아니라 전체 운용 솔루션을 AI로 적용하는 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이른 시일내에 해외 방산업체와 공동개발을 통한 들론 위성 서비스( Drone Satellite Service)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