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풀무원은 1984년에 설립되어 1995년에 코스피에 상장된 풀무원 그룹의 지주회사임.
- 국내 식품 부문이 전체 매출의 55%를 차지하며, 두부, 나물, 면류, 식자재 유통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함.
- 건강 기능 식품 및 화장품 매출은 3%, 식품 서비스 매출은 22%, 해외 식품 매출은 16%를 차지함.
- 미국 사업이 적자이나 흑자 전환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저평가 요인을 탈피하고 음식료 업체 내에서의 소외주에서 탈피할 것으로 기대됨.
● 풀무원, 미국 사업 흑자 전환으로 재평가 기대
풀무원은 1984년에 설립되어 1995년에 코스피에 상장된 풀무원 그룹의 지주회사로, 국내 식품 부문이 전체 매출의 55%를 차지한다. 두부, 나물, 면류, 식자재 유통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건강 기능 식품 및 화장품 매출은 3%, 식품 서비스 매출은 22%, 해외 식품 매출은 16%를 차지한다. 미국 사업이 적자이나 2023년부터 흑자 전환이 예상되며, 이에 따라 그동안 주가를 짓누르던 저평가 요인을 탈피하고 음식료 업체 내에서의 소외주에서 탈피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최근에는 미국 시장에서 식물성 단백질 수요가 증가하면서 풀무원의 주력 제품인 두부와 나물 등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도 진출을 확대하고 있어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