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손앤박'과 협업해 '손앤박 하티'(HATTY)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손앤박 하티는 유용한, 편리한이라는 뜻을 가진 'HANDY'와 아름다움의 'BEAUTY' 합성어다.
GS25의 전용 색조 라인으로 29일부터 GS25 전국 1만8,000여 개 점포에서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립앤치크 5종과 아이브로우 2종이다. 가격은 모두 3,000원이다.
'손앤박 하티 립앤치크'는 소르베코랄, 소프트피치, 시럽로즈, 멜로구아바, 슈가핑크 등의 컬러로 구성됐다.
튜브 타입의 용기에 양 조절이 편리해 립과 치크로 활용 가능하다.
'손앤박 하티 아이브로우'는 뉴트럴브라운, 애쉬그레이 등 2개 색상으로 나온다. 내장 브러쉬가 포함됐다.
한편 GS25는 지난해 12월부터 '3,000원 화장품' 출시를 본격화했다.
썬크림, 폼 클렌징 등 기초 제품부터 마데카21, 더마비, 마녀공장, 리얼베리어 등 주요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 상품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다.
그 결과 GS25 화장품 카테고리 매출은 2022년 22.4%, 2023년 37.9%, 2024년 45.6%로 증가세다.
류주희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매니저는 "합리적인 가격에 화장품 전문 브랜드 수준의 상품을 출시해 편의점 뷰티 카테고리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