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 상승 및 글로벌 항로 우회로 인해 해운 운임 지속 상승 중이며 이는 해운사의 실적 개선 기대감으로 이어지고 있음.
- 미국과 유럽의 재고 리스타킹 사이클, 중국의 제조업 회복 가속화, 미중 무역분쟁 협상 일단락 등으로 수출 증가 예상되며 이는 해운 수요 증가 요인임.
- 해운주는 운임 상승이 바로 실적에 반영되어 단기 모멘텀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조선주와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 필요함.
● 해운 운임 상승 지속..해운주 투자 전략은?
최근 상하이컨테이너 운임지수가 상승 전환에 성공하면서 해운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승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글로벌 항로가 계속해서 우회되고 있어 임금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고, 이에 따라 운임지수도 상승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또한, 미국과 유럽의 재고 리스타킹 사이클, 중국의 제조업 회복 가속화, 미중 무역분쟁 협상 일단락 등으로 수출 증가가 예상되는 점도 해운 수요 증가 요인으로 꼽힙니다. 해운주는 운임이 오르면 바로 실적에 반영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빠른 모멘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반면, 조선주는 수주 후 실제 출하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해운주와는 다른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조언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