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후장에서 조선 및 엔진 기자재주가 반등하며 주도주의 힘을 보여줌.
- 한화오션,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마린엔진 등이 상승함.
- 비만 치료제 시장이 뜨거우며, 디앤디파마텍, 펩트론, 대봉엘에스 등이 동반 상승함.
- 관세 무풍 섹터 중 개별 모멘텀이 유효한 에이피알, YG PLUS, 와이지엔터, 제닉 등이 강세를 보임.
- 2차 전지주인 SK이노베이션,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은 하방 압력을 받음.
- 전문가는 업종 전반에 걸친 수급 여건이 활성화된 화장품 섹터의 에이피알을 주목해 볼 것을 추천함.
- 에이피알은 중국과 유럽에서의 수출 증가와 미국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짐.
- 아마존의 분기 매출 4위를 기록한 자회사 메디큐브의 성과도 긍정적임.
● 오후장 조선·엔진 기자재주 반등...화장품 섹터 에이피알 주목
13일 오후장에서는 조선 및 엔진 기자재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한화오션, HD한국조선해양, HD현대마린엔진 등이 대표적입니다. 한편, 비만 치료제 시장이 주목받으며 디앤디파마텍, 펩트론, 대봉엘에스 등 관련 종목도 동반 상승했습니다. 관세 무풍지대에 있는 일부 종목들도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특히, 에이피알, YG PLUS, 와이지엔터, 제닉 등은 개별 모멘텀을 바탕으로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다만 2차 전지 관련주인 SK이노베이션,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은 하방 압력을 받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업종 전반에 걸쳐 수급 여건이 좋아지고 있는 화장품 섹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합니다. 특히 에이피알은 중국과 유럽 지역에서의 수출 증가와 미국 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세가 돋보인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아마존에서 분기 매출 4위를 기록한 자회사 메디큐브의 성과도 긍정적이라는 분석입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