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인들의 약품 가격을 실질적으로 낮추는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함.
- 미국 내 의약품 가격을 해외 저가 수준에 맞춰 낮추겠다는 것으로, 약값이 최대 59~90%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언급함.
- 백악관에서는 이번 행정명령이 민간 시장뿐 아니라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 설명했으며, 당뇨벙 및 체중 감량에 쓰이는 GLP-1 계열 약물 등에 특히 집중할 것이라 덧붙임.
- 그러나 JP모건은 이 정책이 현실적으로 실행하기 어려우며 의회 승인이 필요하고 법적 문제에 부딪힐 수 있다고 지적함. 일부 전문가들은 제약업계가 이 명령을 법정에서 막으려 할 것이라 전망함.
● 트럼프 대통령, 약가 인하 행정명령 서명..최대 90% 인하 기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국인들의 약품 가격을 실질적으로 낮추는 내용을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미국 내 의약품 가격을 해외 저가 수준에 맞춰 낮추겠다는 것으로, 약값이 최대 59~90%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백악관에서는 이번 행정명령이 민간 시장뿐 아니라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에도 영향을 줄 것이라 설명했으며, 특히 당뇨병 및 체중 감량에 쓰이는 GLP-1 계열 약물 등에 특히 집중할 것이라 덧붙였다.
그러나 JP모건은 이 정책이 현실적으로 실행하기 어려우며 의회 승인이 필요하고 법적 문제에 부딪힐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일부 전문가들은 제약업계가 이 명령을 법정에서 막으려 할 것이라 전망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