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테슬라 주가가 3거래일 연속 상승함.
- 첫 번째 요인은 미국과 영국의 양자 무역 협상 체결로 인한 관세 감면 기대감임. 이로 인해 테슬라의 유럽 수출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는 낙관론이 주가를 상승시킴.
- 두 번째 요인은 기술적 반등과 강한 매수세임. 5월 9일에는 장중 7% 이상 급등하며 300불 이상으로 오름.
- 세 번째 요인은 시장 전반적으로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가 늘어나는 모습임. 미중 무역 협상 또한 진전을 보이고 있으며 연준의 매파적 기조 역시 완화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기대감이 있음.
- 테슬라의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했으나 투자자들은 이를 다르게 해석함. 일론 머스크가 5월부터 경영에 복귀할 것이라는 기대감과 6월부터 시작되는 로보택시, 2025년 저가 모델 생산 계획 등이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림.
- 가상자산의 상승세가 테슬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 전반적으로 위험 자산에 대한 선호라는 측면에서 같은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판단됨.
- 국내 투자자들은 테슬라 주가의 변동성에 유의해야 함.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확실한 호재가 필요하다고 여겨짐. 대안으로 한국투자운용의 ACE 테슬라밸류체인액티브 ETF를 활용할 수 있음. 이 ETF는 테슬라뿐만 아니라 관련한 밸류체인 기업들에 투자하며 국내에 상장되어 있어 퇴직연금 계좌에서도 활용 가능함.
- 팔란티어는 미국의 기술기업 가운데 시총 10위에 진입함. 그러나 현재 주가 수준이 현재 주가 비율과 비교했을 때 너무 고평가되어 있는 게 아닌가 하는 분석들이 있음.
● 테슬라 주가 상승 지속될까?
테슬라 주가가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미국과 영국의 양자 무역 협상 체결로 관세 감면 기대감이 높아져 유럽 수출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는 낙관론이 주가를 끌어올렸다. 기술적 반등과 강한 매수세도 주가 상승에 한몫했다. 시장 전반적으로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가 늘어난 것도 원인 중 하나다. 한편, 테슬라의 1분기 실적은 시장기대치를 하회했으나 일론 머스크의 경영 복귀 기대감과 신사업 계획 등이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가상자산의 상승세도 테슬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 투자자들은 테슬라 주가의 변동성에 유의하며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