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미국과 영국이 상호관세와 관련해 무역 합의에 도달함. 철강 관세는 폐지되었고 자동차는 일부 쿼터를 적용하되 관세를 낮춤. 이로 인해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주가가 상승함.
- 미국과 중국의 관세 협상 개시 예정. 4월 3일 미국 증시에서는 상호관세 부과 후 낙폭을 대부분 회복했으며, 특히 나스닥은 4월 2일보다 높은 상황임.
- 인도와 파키스탄 분쟁 격화로 방산주가 강세를 보임. 양국 분쟁은 테러로 시작되어 6년 만에 악화되었으며, 미·중 대리전으로 인식됨에 따라 파키스탄 금융시장이 크게 흔들림. 이러한 상황이 전 세계에 국지전으로서의 불안감을 높일 수 있음.
● 미영 무역합의...완성차 업체 주가 상승
미국과 영국이 상호관세와 관련해 무역 합의에 도달했다. 이번 합의에서 철강 관세는 폐지 되었고 자동차는 일부 쿼터를 적용하되 관세를 낮춘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국내 완성차 업체들의 주가가 상승했다. 한편 미국과 중국의 관세 협상 개시 예정 소식 또한 전해졌다. 4월 3일 미국 증시에서는 상호관세 부과 후 낙폭을 대부분 회복했으며, 특히 나스닥은 4월 2일보다 높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더하여 인도와 파키스탄 분쟁 격화로 방산주가 강세를 보였으며 양국 분쟁은 테러로 시작되어 6년만에 악화 되었다고 전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