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 해양심층수 전문기업 주식회사 깊은바다(대표이사 장명윤)의 브랜드 <사랑해300>에 이어<보헤나300>이 미국에서 개최한 국제 파인워터 소믈리에 대회(Fine Water Summit, 2025)에서 국제 프리미엄 생수 부문 1등(골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프리미엄 해양심층수가 2년 연속 최고상 수상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제 파인워터 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워터소믈리에(Water Sommelier, 물 품질을 감별 및 평가하는 전문가) 심사위원들이 블라인드로 생수를 시음하고 맛을 평가해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급 생수를 선발하는 대회로, 매년 약 60여개 국가가 참가하고 있고 국가별 프리미엄 생수들이 참가하여 대회를 갖는다.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국제 워터소믈리에 6명이 물의 맛과 향, 목넘김과 부드러움 그리고 물의 흡수력과 느낌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프리미엄급 생수 중 최고의 프리미엄 생수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깊다.
국제파인워터 대회는 2008년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시작으로, 최근 그리스(2023)와 스페인(2024)을 거쳐 올해는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주에서 지난 26일 개최됐다. 아시아권 개최는 중국 광저우(2017)와 상하이(2013)에서 진행된 바 있다.
장명윤 대표는 “사랑해300과 보헤나300은 전 세계에서 유통되고 있는 생수 중 미네랄 함량이 최고 수준”이라며 “미네랄 비율 또한 태아의 양수 및 혈액 비율과 유사하여 인체 흡수에 최적화된 황금 비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장 대표는 “WHO(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미네랄이 풍부하고 좋은 물을 마시면 질병의 80% 이상이 치료와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발표했다” 며 "미네랄이 풍부하고 좋은 물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가장 중요한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사랑해300>과 <보헤나300>은 미국FDA(식품의약국) · IBWA(세계생수협회) · 할랄 · 세계아토피품질 · 세계미세전지협회친환경 · 국제식품안전표준(FSSC22000)인증들을 받았으며, KIAST(한국분석과학연구소)로 부터 미세플라스틱 테스트를 통해 미세플라 스틱 불검출 판정을 받은 프리미엄 해양심층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