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저궤도 위성통신 관련주 : 쎄트렉아이(초고해상도 지구 관측 위성 보유, 한국전기통신연구원과 6세대 통신위성 개발), 인텔리안테크(위성용 안테나 진출, 양자컴 관련주), KTcs(스페이스X와 스타링크 관련 사업)
- 저출산 관련주 : 아가방컴퍼니(유아용 옷 브랜드 업체), 에르코스(유아용 식품 브랜드 '루솔' 보유), SAMG엔터(유아용 IP '하츄핑' 보유)
- 전략주 :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미국 달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 참여, 아마존의 카이퍼 프로젝트에도 부품 공급, 해외 군수사업 참여로 실적 성장 기대)
● 저궤도 위성통신·저출산 관련주 주목...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전략주 제시
세계적으로 저궤도 위성통신 시장이 확대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관련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아마존의 카이퍼 프로젝트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국내에서는 쎄트렉아이, 인텔리안테크, KTcs 등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국내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여야 대선 후보들은 파격적인 정책 대결을 예고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아용 의류 및 식품업체인 아가방컴퍼니, 에르코스, 유아용 콘텐츠 업체인 SAMG엔터 등이 수혜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 전략주로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를 제시한다. 미국의 달탐사 프로젝트인 아르테미스에 참여하고 있으며 아마존의 저궤도 인공위성 프로젝트에도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해외 군수사업 참여를 통해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