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전일장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종목 중 하나로 동양철관을 체크함.
- 동양철관 외에도 다른 LNG 관련주들도 움직임이 강함.
-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 확대 및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 확대 가능성으로 인해 관련 종목군들의 이슈 무게가 무거워짐.
- 태광, 성광벤드와 같은 피팅 종목군들을 조선업과 연관지어 순환매 관점으로 볼 수 있음.
- 미국이 한국에 LNG선 수주를 요청하는 것은 협상카드가 아닌 이미 수혜를 주고 있는 입장으로 해석함.
- 강관 관련주 중 톱픽으로는 성광벤드와 태광을 추천하며, 동양철관과 같은 종목은 테마성으로 수급이 움직일 확률이 높음.
● 시간외거래 강한 종목 동양철관, LNG 관련주 주목
지난 15일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 종목 중 동양철관이 눈에 띕니다. 동양철관 뿐만 아니라 다른 LNG 관련주들도 함께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는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 확대와 알래스카 LNG 프로젝트 확대 가능성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전문가들은 태광, 성광벤드와 같은 피팅 종목군들을 조선업과 연관 지어 순환매 관점으로 볼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또한, 미국이 한국에 LNG선 수주를 요청하는 것을 협상 카드로 해석하기 보다는 이미 수혜를 주고 있는 입장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강관 관련주 중에서는 성광밴드와 태광이 톱픽으로 꼽혔으며, 동양철관과 같은 시가총액이 낮은 종목은 테마성으로 수급이 움직일 확률이 높다고 분석했습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