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이 이어지고 있으며, 중국은 희토류를 통제 카드로 활용 중임.
- 미국은 희토류 확보를 위해 다른 지역을 모색 중이나 아직 시간이 필요함.
- 한국은 18개월까지 비축량을 늘리며 대응 중이며,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즈, 삼화전자 등의 희토류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음.
- 이들 종목은 변동성이 크므로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 필요. 장기 투자보다는 관세에서 자유로운 섹터를 찾는 것이 좋음.
● 미중 무역전쟁 속 주목받는 희토류 관련주, 투자 전략은?
미국과 중국의 무역 전쟁이 지속되면서 중국이 희토류를 무기화하고 있다. 미국은 대안책을 모색 중이지만 당장의 해결책은 없는 상황이다. 한국은 대응책으로 18개월까지의 비축량을 마련했고,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즈, 삼화전자 등의 희토류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다만 이들 종목은 변동성이 크기 때문에 트레이딩 관점에서 접근하는 것이 좋으며, 미중 무역전쟁의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장기투자보다는 관세에서 자유로운 섹터를 찾는 것이 유리하다는 조언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