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4025억 원 규모의 폴란드 K9 자주포 차체 수출 사업 추가 수주 , 계약 종료일은 2031년 12월 31일이며 선급금은 총 계약액의 30%.
- 현대로템 : 대만에서 4150억 원 규모의 철도 사업 수주, 컨소시엄 기반으로 진행되며 컨소시엄의 총 사업 규모 대비 현대로템의 사업 금액은 15.73% 수준임. 최종 계약 체결 시 단일 판매 공급 계약에 대한 내용 별도 공시 예정.
● 한화에어로스페이스·현대로템, 대규모 수출 계약 체결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4025억 원 규모의 폴란드 K9 자주포 차체 수출 사업을 추가 수주했다. 이는 폴란드가 NATO 규격에 맞는 무기를 갖추기 위해 당초 영국 브레이브하트의 포탑을 도입한 후 자국산 차체를 결합해 자주포를 만들려던 구상이 실패하면서 이루어진 결과다. 한편 현대로템은 대만에서 4150억 원 규모의 철도 사업을 수주했으며, 이는 컨소시엄 기반으로 진행된다. 두 기업 모두 계약 종료일과 선급금 등 상세한 계약 내용을 공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