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알파벳의 자율주행 자회사 웨이모가 내년 워싱턴 D.C.에서 완전 자율주행 호출 추진 계획 밝힘. 현재 일부 차량 배치 및 추가 투입 예정이며, 내년 유료 상업 서비스 본격화 계획. 이에 알파벳 주가는 1.72% 상승함.
- 게임스톱은 비트코인을 재무준비자산으로 추가한다고 발표했으며, EPS는 0.29달러로 예상치 상회했으나 매출은 12.8억 달러로 예상치 하회함. 그러나 장 마감 후 주가 큰 폭으로 상승함.
- 알루미스는 일본 기업 가켄제약과 4천만 달러의 단기 계약 체결 소식에 주가 6% 가까이 상승함.
- KB 홈은 실적이 예상치 하회하고, 2025년 매출 가이던스 하향 조정하면서 주가 5% 이상 하락함.
● 2023년 3월 26일 특징주 시황 : 알파벳·게임스톱·알루미스·KB홈
내년 미국 워싱턴 D.C.에서 완전 자율주행 호출 서비스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알파벳의 자율주행 자회사 웨이모의 영향으로 알파벳의 주가가 1.72% 상승했다. 게임스톱은 비트코인을 재무준비자산으로 추가한다는 발표와 함께 주당순이익(EPS)은 0.29달러로 시장예상치를 웃돌았지만 매출은 12억8000만달러로 예상치를 밑돌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게임스톱의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큰 폭으로 올랐다. 알루미늄 제조업체 알루미스는 일본 제약회사 가켄제약과 4000만달러 규모의 단기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힘입어 주가가 5.9% 뛰었다. 반면 주택 건설업체 KB홈은 시장 예상치를 밑도는 실적을 공개하고 오는 2025년 매출 전망치를 하향조정하면서 주가가 5% 넘게 급락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