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현재 코스피 중심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음.
- 반면, 엔비디아와 관련된 로봇 및 의료 AI 관련 기업들은 주가 부진함.
- HBM 관련주와 레거시 종목들은 여전히 강한 흐름을 보이며, 주도주 섹터로서의 가능성을 보임.
- 다만, 코스닥 시장에서는 섹터별 순환매와 종목별 차별화 장세가 뚜렷해지고 있어 투자 시 주의 필요.
- 한한령 해제 수혜주인 엔터, 화장품, 음식료 섹터의 매수는 유효하나, 종목 선정이 중요함.
- 삼성전자는 모건스탠리의 목표가 상승으로 인해 1% 후반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5만 9천원 이상으로 상승 여부 주목 필요.
● 코스피 상승세 속 반도체·한한령 해제 수혜주 주목
현재 국내 주식시장은 코스피를 중심으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반도체 관련주의 강세가 돋보인다. 이러한 흐름은 미국 증시의 불안정성에도 불구하고 국내 증시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코스닥 시장에서는 섹터별 순환매와 종목별 차별화 장세가 뚜렷해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그러나 한한령 해제 수혜주로 꼽히는 엔터, 화장품, 음식료 섹터의 매수는 여전히 유효하다는 분석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모건스탠리의 목표주가 상향 조정에 힘입어 1% 후반대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