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알테오젠은 액티브 ETF 포트폴리오 비교 시, 투자 방향에 대한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음.
- 현재 시장은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강하게 움직이며, 조선, 방산, 전력설비주도 강세임.
- 전력설비주는 지난 4분기 실적 부담과 중국발 딥시크 이슈로 주가가 하락하였으나, 이번 분기 실적에 따라 반등 가능성이 있음.
- 다만, 해외 기업들의 미국 내 CAPA 확장으로 경쟁이 심화되어, 전력 수요 증가만으로는 긍정적인 전망이 어려움.
- 또한, 이달 말 공매도 재개 이슈로 인한 부담감도 존재하나, 탄탄한 실적을 가진 회사는 무난히 넘어갈 것으로 예상됨.
● 전력설비주, 반등 가능성은 있으나 경쟁 심화로 추세 확인 필요
최근 주식 시장에서는 알테오젠의 투자 방향에 대한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조선, 방산, 전력설비주 등이 강세를 보인다. 특히 전력설비주는 지난 4분기 실적 부담과 중국발 딥시크 이슈로 주가가 하락하였으나, 이번 분기 실적에 따라 반등 가능성이 제기된다.
그러나 해외 기업들의 미국 내 CAPA 확장으로 경쟁이 심화되어, 전력 수요 증가만으로는 긍정적인 전망이 어렵다는 분석도 나온다. 또한, 이달 말 공매도 재개 이슈도 있어, 부담감이 존재하나 탄탄한 실적을 가진 회사는 무난히 넘어갈 것이라는 예상도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