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전자 주가가 3% 가까이 상승 중이며, 이는 기술적으로 120일선 돌파 시도와 미국 마이크론의 6.23% 상승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됨.
- 삼성전자와 마이크론 모두 박스권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며, 마이크론이 박스권을 뚫어야 삼성전자도 상승할 가능성이 높음.
- 현재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모두 답답한 흐름을 보이는 이유는 미국의 관세 전쟁 등 불확실성 때문이나, 이런 문제들이 해결되면 주가는 회복될 것으로 전망함.
- 장비주 중에서는 에스티아이, 디아이, 이오테크닉스 등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는 삼성전자 반등에 따른 기대감 증가로 해석됨.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사즉생의 각오로 위기에 대처해야 한다는 발언을 하며, 반도체 분야에서의 변화가 예상됨.
● 반도체 동반 상승 속 삼성전자와 장비주 주목
삼성전자 주가가 3% 가까이 상승 중이다. 이는 기술적으로 120일 선 돌파 시도와 미국 마이크론의 6.23% 상승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와 마이크론 모두 박스권 흐름을 이어가는 중이며, 마이크론이 박스권을 뚫어야 삼성전자도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현재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모두 답답한 흐름을 보이는 이유는 미국의 관세 전쟁 등 불확실성 때문이나, 이런 문제들이 해결되면 주가는 회복될 것으로 전망한다. 장비주 중에서는 에스티아이, 디아이, 이오테크닉스 등이 주목받고 있으며, 이는 삼성전자 반등에 따른 기대감 증가로 해석된다. 한편,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사즉생의 각오로 위기에 대처해야 한다는 발언을 하며, 반도체 분야에서의 변화가 예상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