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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소프트웨어 활용 기업 성과 가시화..네이버·카카오 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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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소프트웨어 활용 기업 성과 가시화..네이버·카카오 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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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핵심 포인트
    - AI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실제 해당 기술을 활용해 비용 및 서비스 효율화를 이룬 기업들을 주목해야 함.
    - 대표적 예시로는 메타(Meta)가 있으며, 광고 매출 증가 역시 AI 서비스 활용 덕분임.
    - 국내에서는 NAVER와 카카오가 유사한 시도 중이나, 아직 실적 상으로 확인은 필요함.
    - NAVER의 경우 e커머스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GMB 성장률이 예상보다 좋게 나왔는데, 이는 AI의 역할로 추측됨.


    ● AI 소프트웨어 활용 기업 성과 가시화..국내에선 네이버·카카오 주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 분야에 투자한다면 실제 해당 기술을 활용해 비용 및 서비스 효율화를 이룬 기업들을 주목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왔다. 미국 빅테크 기업 메타(Meta)는 지난해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322억 달러(약 39조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광고 매출이 272억 달러(약 33조 원)로 전년 동기 대비 약 8% 증가했는데, 이는 AI 서비스를 활용한 결과라는 평가다. 국내에서도 네이버(NAVER)와 카카오가 AI 기반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지만 아직 실적으로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다만 네이버의 경우 전자상거래(e커머스) 시장 경쟁 격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4분기 검색광고(SA)와 디스플레이광고(DA) 등 서치플랫폼 부문에서 전년 동기 대비 15.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 AI의 역할이 주목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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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경제TV  디지털사업부  와우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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