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일 주목 섹터는 태양광과 미용기기임.
- 미국 에너지관리청의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전력 공급 증가분 중 태양광 발전이 50% 이상 차지할 것으로 전망됨.
- 인도는 10억불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산업 보조금 정책 추진중이며, 중국은 6월 이후 신재생에너지 보조금 지급 중단 예정으로 관련 기업들의 구조조정이 예상됨.
- 이에 따라 미국 증시에서 태양광 종목들이 강세를 보임.
- 삼성전자의 클래시스 인수설로 미용기기 관련주 장 초반 급등하였으나 사실무근으로 보합 마감함.
- 그럼에도 미용기기 시장의 성장성은 여전히 유효하다는 평가가 있음.
- 특히 중국의 미용기기 침투율은 4.5%로 낮아 한한령 해제 시 국내 미용기기의 중국 진출이 기대됨.
- 오늘의 전략주는 한화솔루션으로, 1분기 영업손실이 예상되나 중국의 신재생에너지 보조금 정책 변화와 미국의 태양광 모듈 수입 감소로 인한 업황 개선이 기대됨. 올해 영업이익은 5천억대로 예상되며 큰 폭의 턴어라운드 기대되어 목표가 2만 5천원, 손절가 1만 8500원 제시함.
● 2025년 주목 섹터 : 태양광과 미용기기
전문가 김동엽은 2025년 주목해야 할 섹터로 태양광과 미용기기를 꼽았다. 먼저, 태양광 분야에서는 미국의 전력 공급 증가분 중 태양광 발전이 50%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는 미국 에너지관리청의 보고서와 인도의 10억불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산업 보조금 정책, 중국의 신재생에너지 보조금 지급 중단 등을 근거로 들었다. 이에 따라 미국 증시에서 태양광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한화솔루션, OCI홀딩스, 유니테스트 등이 주목받고 있다. 미용기기 분야에서는 삼성전자의 클래시스 인수설로 미용기기 관련주들이 장 초반 급등하였으나 사실무근으로 보합 마감하였다. 그러나 미용기기 시장의 성장성은 여전히 크며, 특히 중국의 미용기기 침투율이 4.5%로 낮아 한한령 해제 시 국내 미용기기의 중국 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에이피알, 파마리서치, 원텍 등이 관련주로 언급되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전략주로 한화솔루션을 꼽으며, 1분기 영업손실이 예상되나 중국의 신재생에너지 보조금 정책 변화와 미국의 태양광 모듈 수입 감소로 인한 업황 개선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 2만 5천원, 손절가 1만 8500원을 제시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