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금값이 2970달러 선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러한 흐름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 글로벌 투자 은행들도 금 가격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고 있으며, 일부에서는 3000달러를 넘어 3200~3300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함.
-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기 둔화에 대응하고자 함.
● 금값 고공행진 어디까지..한은 기준금리 인하는 언제쯤?
국제 금값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며 온스당 2970달러 선을 돌파했다. 이러한 금값의 고공행진은 인플레이션 우려와 지정학적 리스크 등 여러 요인이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특히, 최근 들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상 속도가 둔화되면서 달러화가 약세를 보이고 있는 것도 금값 상승을 부추기는 요인 중 하나다. 한편, 국내에서는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은행은 지난 1월에 기준금리를 동결했으나, 최근 들어 경기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금리 인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만약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한다면, 이는 2022년 10월 이후 처음으로 2%대에 진입하는 것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