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다음 주 관심주 : 두산에너빌리티
- 다음 주 관심주 : 테스
● 다음 주 증시전망, 두산에너빌리티와 테스를 주목하라
이번 주 시장 흐름이 괜찮았던 가운데, 다음 주에도 이러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최근 조선주와 방산주의 급등으로 이른바 'FOMO'(Fear Of Missing Out)를 느끼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는 두산에너빌리티와 같은 종목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다는 전문가의 조언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원전의 대표 주자로, 특히 SMR(소형모듈원전) 분야에서 주목할 만하다는 평가다. 이미 작년부터 빅테크 기업들이 SMR을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으며, 이에 따라 두산에너빌리티의 수주 및 프로젝트 진행 상황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SMR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두산에너빌리티가 이 분야에서 거의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반도체 전공정 종목인 테스도 추천 종목으로 꼽혔다. 최근 반도체 레거시 전공정과 후공정 업체들이 하단부에서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으며, 테스는 이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와의 공급계약 체결로 수주 잔액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또한,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4분기 실적이 컨센서스 대비 200% 가까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면서, 성수기에 진입하면 주가 상승 탄력이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