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에스엠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함. 이는 MD 판매량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됨.
- 하이브, JYP Ent. 등 다른 엔터사도 좋은 상황이며, 특히 하이브는 더 많은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MD 판매 증가로 큰 성장이 기대됨.
-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4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신인 그룹인 베이비몬스터의 콘텐츠 제작비 상승에 기인함.
- 그러나 블랙핑크의 컴백이 예정되어 있어 2분기부터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됨.
- 인적 리스크는 예측 불가능하나, 올해 한한령 해제 기대감과 하반기 다수의 공연 일정으로 엔터 산업의 전망은 긍정적임.
- 최선호주로는 하이브를 추천함. 이는 다양한 아티스트 라인업과 공연 규모 확대 계획, 그리고 코스피 상장으로 인한 수급 개선 효과 때문임.
● 엔터주, 호실적에 한한령 해제 기대감까지...최선호주 '하이브'
에스엠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이는 MD 판매량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하이브, JYP Ent. 등 다른 엔터사도 좋은 상황이며, 특히 하이브는 더 많은 아티스트들의 공연과 MD 판매 증가로 큰 성장이 기대된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4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신인 그룹인 베이비몬스터의 콘텐츠 제작비 상승에 기인한다. 그러나 블랙핑크의 컴백이 예정되어 있어 2분기부터 주가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적 리스크는 예측 불가능하나, 올해 한한령 해제 기대감과 하반기 다수의 공연 일정으로 엔터 산업의 전망은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NH투자증권 이화정 연구원은 최선호주로는 하이브를 꼽았다. 이는 다양한 아티스트 라인업과 공연 규모 확대 계획, 그리고 코스피 상장으로 인한 수급 개선 효과 때문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