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지수) 오늘 장 뉴욕증시! 일제히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늘 시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향방을 주시하며 움직였지만, 오히려 미국의 제조업이 보호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증시를 끌어 올렸는데요. 다우지수는 0.39% 상승했고, S&P 500 지수는 0.67%, 나스닥 지수는 0.98% 상승했습니다.
(섹터) 섹터별 움직임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딥시크를 둘러싼 우려가 이제는 좀 완화된 모습입니다. 엔비디아를 중심으로 반도체 주들이 잘 가주면서 오늘 기술주가 1% 넘게 상승했는데요. 또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 미국으로 수입되는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25%의 관세를 부과한다고 밝혔었죠. 철강, 알루미늄 관련주에는 호재로 작용하면서 원자재 섹터가 오늘 0.5% 올랐습니다. 에너지 섹터도 국제유가가 반등하면서 2% 강세 보였고요. 임의소비재는 맥도날드가 비교적 선방한 실적을 발표하고 아마존이 반등에 성공하면서, 상승폭을 더 키웠습니다. 0.5%상승했습니다.
(시총 상위) 그럼 오늘 시총 상위 종목들은 어떤 흐름을 보여 줬을까요.
앞서 전해드린 대로, 오늘 엔비디아! 2% 넘게 급등했습니다. 에버코어가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투자의견을 매수, 목표가를 190달러로 제시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와 알파벳은 강보합권에 아마존은 1% 대 상승했고요.
반면에 테슬라는 유럽과 중국에서 판매량이 둔화됐다는 소식에 이어 이번에는 하향 조정된 투자의견이 있었습니다. 스티펠이 테슬라의 실적을 우려하며, 목표가를 492달러에서 474달러로 하향 조정하자 오늘 3% 가까이 밀렸습니다.
TSMC는 지난 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9% 증가하면서 오늘 강보합권에 마감했고요. 브로드컴은 4.5% 급등했습니다.
(미국채) 오늘 국채 시장은 쉬어 가는 분위기입니다.
뉴욕 연방준비은행에서 집계한 1월 기대 인플레이션이 전월과 동일한 3%로 발표되면서 예상을 하회했고요. 아직 관세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도 발표되지 않으면서 오늘 대체로 보합권에 머문 모습입니다. 10년물 국채 금리는 4.5%에 거래 됐고, 2년 물 국채 금리는 4.28%에 거래 됐습니다.
(유럽) 이어서 유럽증시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소식은 오늘 유럽 증시의 발목을 붙잡지 못했습니다. 사상 최고 수준으로 뛰어 오르며, 일제히 상승 마감했는데요. 유로스톡스 600 지수는 0.65% 올랐고요. 독일 닥스 지수는 0.57%, 프랑스 꺄끄 지수는 0.42% 각각 상승했습니다.
(환율) 외환 시장 상황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국 달러화는 역시 상호 관세에 이어서 철강과 알루미늄에 25%의 관세를 부과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데요. 그래도 장초반부터 상승폭은 줄여 나갔고요. 반면에 철강 산업에 주력하고 있는 캐나다 달러가 가장 큰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달러 강세에 엔화는 151엔대 후반에 도달했고요. 달러 인덱스는 108선에 머물고 있습니다. 원다럴 환율은 1451원에, 역외환율에서는 1450원대에 거래됐습니다.
(유가) 그동안 관세 전쟁에 대한 우려로 3주 연속 하락했던 원유 시장! 오늘은 상승폭을 확대했습니다. 마찬가지로 관세에 대한 우려가 잠재워 졌고, 또 러우 전쟁이 곧 종전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반영됐는데요. 서부 텍사스유, WTI는 2% 상승한 72.4달러에 거래 됐고요. 브렌트유도 1% 넘게 상승하며, 76달러에 거래 됐습니다.
(금) 오늘 시장의 또다른 주인공이죠. 바로 금선물입니다. 2천 900달러를 돌파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이 상호 관세에 이어 수입되는 모든 철강,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25% 부과하겠다고 하자 안전 자산인 금이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이번주에 나올 물가 지표도 이번주의 금 선물 상승세는 막을 수 없을 거라 판단하고 있는데요. 오늘 금 선물은 2천 934달러에 거래됐습니다.
(내일 장 체크 포인트) 마지막으로 내일 장 체크 포인트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자정에 파월 의장의 상원 청문회가 있을 예정입니다. 국채 시장의 변동성을 주시해 봐야겠고요. 클리블랜드 해맥 총재의 발언을 확인해 볼 수 있겠습니다. 또 장 전에는 코카콜라와 쇼피파이가 실적을 발표하고요. 장 후에는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실적을 공개할 예정이니, 발 빠른 속보로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글로벌 마감 시황이었습니다.
김예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