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52주 신고가를 돌파한 종목으로는 HDC, 한화에어로스페이스, SNT홀딩스, 현대로템, 더존비즈온, NAVER가 있음.
-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포탄용 화약으로 불리는 추진 장약 MCS를 개발해 영국과 스웨덴에 수출했으며, 유럽 시장에서 수요 증가 기대감에 주가가 상승세임.
- 더존비즈온은 창사 이래 최초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함. 주력 상품 원AI는 출시 6개월만에 2000개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냄.
- 실시간 종목 조회 상위에는 클로봇, 휴림로봇, 에스오에스랩, 반도체 테마주가 있으며 최근 상장한 LG씨엔에스도 보임.
- 클로봇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로봇 사업 본격화와 올트먼 오픈AI CEO와의 스타게이트 협력 회담 소식에 국내 시장에서 로봇 서비스 대장주로 떠오름.
- 필옵틱스는 임백균 전 삼성SDI 부사장을 신사업부문 사장으로 영입하고 반도체 유리기판 장비 분야를 강화한다는 전략을 발표 후 주가는 13%대 강세를 보임.
● 52주 신고가 종목 속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더존비즈온 등 눈길
7일 주식시장에서는 52주 신고가를 돌파한 종목들이 속출했다. HDC, 한화에어로스페이스, SNT홀딩스, 현대로템, 더존비즈온, NAVER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포탄용 화약으로 불리는 추진 장약 MCS를 개발해 영국과 스웨덴에 수출했고, 더존비즈온은 창사 이래 최초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실시간 종목 조회 상위에는 클로봇, 휴림로봇, 에스오에스랩, 반도체 테마주가 있었으며 최근 상장한 LG씨엔에스도 보였다.
클로봇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로봇 사업 본격화와 올트먼 오픈AI CEO와의 스타게이트 협력 회담 소식에 국내 시장에서 로봇 서비스 대장주로 떠올랐고, 필옵틱스는 임백균 전 삼성SDI 부사장을 신사업부문 사장으로 영입하고 반도체 유리기판 장비 분야를 강화한다는 전략을 발표 후 주가는 13%대 강세를 보이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