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SK하이닉스가 고성능 AI 수요 둔화 우려에도 고사양 HBM 수요가 기대치를 넘어설 것이라 전망함.
- 기술적인 부분에서 단기간에 가파르게 상승한 SK하이닉스의 주가에 대한 의구심은 크지 않음.
- 정부의 정책과 업종에 대한 투자 모멘텀 등으로 SK하이닉스의 HBM 시장 내 지위가 견고해질 것으로 예상됨.
- 삼성전자의 HBM과 관련된 성과는 기대하기 어려우며, 이에 대한 기대는 투자자들을 지치게 할 수 있음.
- 삼성전자의 핸드셋 부분은 올 한 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예약 구매 수량 등을 체크하며 향후 요인을 지켜봐야 함.
● SK하이닉스, 고사양 HBM 수요 증가 및 삼성전자와의 경쟁 우위 전망
최근 고성능 AI 수요 둔화 우려가 제기되고 있지만, SK하이닉스는 고사양 HBM (고대역폭 메모리) 수요가 기대치를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기술적인 부분에서 단기간에 가파르게 상승한 SK하이닉스의 주가에 대한 의구심은 크지 않다. 오히려 정부의 정책과 업종에 대한 투자 모멘텀 등으로 SK하이닉스의 HBM 시장 내 지위가 견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삼성전자의 HBM과 관련된 성과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전자의 경우 이미 여러 차례 지연된 바 있어 더 이상 새로운 소식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이에 대한 기대는 투자자들을 지치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핸드셋 부분은 올해도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수익성이 악화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삼성전자는 예약 구매 수량 등을 체크하며 향후 요인을 지켜봐야 할 것이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