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E&A : 연간 영업이익 목표치 초과 달성 소식에 주가 상승세. 다만 전년 동기 대비 부진한 실적과 건설업종의 흐름을 고려했을 때 추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
- 피에스케이홀딩스 : TSMC의 패키지 공정장비로서 디스컴이나 리플로우 장비가 들어가며, TSMC의 증설에 대한 모멘텀과 반도체 수요 증가로 인한 기대감이 부각됨.
- 아모레퍼시픽 : 마몽드의 인기와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라네즈 브랜드 고성장세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주가 역시 최저점 부근으로 반등 기대.
- LS : LS그룹 자체에 대한 기대감 상승과 구리 선물 가격 반등으로 전선주들의 수혜가 예상되는 가운데, 전기동 쪽에 영향이 큰 LS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
● 연초부터 돋보이는 주식 종목들...삼성E&A, 피에스케이홀딩스, 아모레퍼시픽, LS 분석
최근 국내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종목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삼성E&A는 연간 영업이익 목표치 초과 달성 소식에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다만 전년 동기 대비 부진한 실적과 건설업종의 흐름을 고려했을 때 추가 상승은 제한적일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피에스케이홀딩스는 TSMC의 패키지 공정장비로서 디스컴이나 리플로우 장비가 들어가며, TSMC의 증설에 대한 모멘텀과 반도체 수요 증가로 인한 기대감이 부각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마몽드의 인기와 북미, 유럽 시장에서의 라네즈 브랜드 고성장세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며, 주가 역시 최저점 부근으로 반등이 기대된다. LS는 LS그룹 자체에 대한 기대감 상승과 구리 선물 가격 반등으로 전선주들의 수혜가 예상되는 가운데, 전기동 쪽에 영향이 큰 LS가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