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오전장 매수 강세 종목은 한화오션, 한화시스템, 필옵틱스, 삼성중공업, 현대힘스이며 특히 조선주가 두드러짐.
- 한화오션은 52주 신고가를 경신했으며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한 한화와의 시너지 효과 기대감 존재.
- 조선주는 2023년 중반부터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으며, 2024년에는 큰 폭의 상승을 보여줌.
- 그러나 도크의 한정으로 인해 조선주 자체의 상승에는 한계가 있으며, 기자재 및 엔진 관련 종목들이 중국향 수출 판로를 확보함으로써 더욱 유망하다는 의견.
- 현대힘스는 1만 9000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1만 8000원~1만 7000원 선에서 매수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
● 조선주 랠리 이어가는 한화오션과 기자재 관련주 현대힘스
오전 장에서 매수 강세를 보인 종목 중 특히 조선업 관련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한화오션은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는 대우조선해양을 인수한 한화와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분석된다. 한편, 조선주는 2023년 중반부터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2024년에는 큰 폭의 성장을 이루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도크의 한정으로 인해 조선주 자체의 성장에는 한계가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이에 따라, 조선업 내에서도 기자재나 엔진 등 관련 종목들이 중국향 수출 판로를 확보함으로써 더욱 유망하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예를 들어, 현대힘스는 1만 9000원 선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일부 투자자들은 1만 8000원 ~ 1만 7000원 선에서 매수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생방송 원문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